바쁜 일 하면서 유튜브를 통해 할 수 있는 온라인 수업을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유튜브에서 수미자렛 쌤의 영상들을 보고 체계적이다 싶어서 반주 실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더 배워야 할지 많이 고민하다가 배우게 되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재즈를 치는 분들이 너무 멋있어서 저도 배우고자 신청했어요..! 그런데 레슨을 3개월 가량 받아보면서 정말 처음 들어보는 반주법과 용어들을 배우고, 실제 곡에 계속 적용 시켜 가며 연습하다 보니, 반주 실력이 향상 되는 것을 느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손 모양 치는 것도 제가 잘못 되어 있는지도 몰랐는데 알려주셔서 고치니 피아노 소리가 달라진 것을 느꼈어요..! 제 피아노 소리는 왜이렇게 깊이가 약한지도 늘 고민이었는데 해결되어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보이싱도 알려주시고 저의 밋밋한 소리의 원인을 알게되었어요 ㅎㅎ 앞으로도 할수만 있다면 꾸준히 배워보고 싶습니다 ㅠㅎㅎ